
최근 4050세대(40~50대) 소비자들이 TV 홈쇼핑 대신 라이브 커머스를 이용하는 추세예요.네이버 쇼핑라이브, 카카오 쇼핑라이브 같은 플랫폼이 특히 인기인데요!4050세대가 왜 라이브 커머스에 빠져들고 있는지, 어떤 플랫폼이 인기인지 정리해봤어요.1️⃣ 4050세대, 왜 라이브 커머스를 선호할까?📌 ① 실시간 소통 & 맞춤형 쇼핑라이브 방송 중 판매자와 소비자가 실시간으로 질문하고 답변할 수 있어요.TV 홈쇼핑은 일방적인 방송이지만, 라이브 커머스는 쌍방향 소통이 가능해요!📌 ② 더 다양한 상품 & 합리적인 가격기존 TV 홈쇼핑은 특정 브랜드 중심이지만, 라이브 커머스는 다양한 소규모 브랜드도 참여할 수 있어요.쇼핑라이브에서는 한정 할인, 무료 배송, 사전 쿠폰 등 더 좋은 조건이 많아요.📌 ③..